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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 액슬(trans axle)은 변속을 하는 변속기(transmission)와 차축을 구동하는 차동장치(differential system, 종감속기어와 차동기어)를 일체로 만든 것이다. FF 차량은 엔진 동력을 변속기를 거쳐 바로 앞 차축(등속 축)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트랜스 액슬이 사용된다. 변속기의 종구동 피니언 기어는 차동구동링 기어를 구동한다. 차동구동 링 기어는 차동장치를 통하여 2개의 앞 차축의 하프 샤프트(half shaft)로 동력을 전달한다.
트랜스 액슬의 사용은 다음과 같은 FF 차량의 특징으로 나타난다.
① 엔진 동력을 변속기를 거쳐 트랜스 액슬을 거친 후 바로 앞 차축(구동 차축)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추진 축 및 뒤 차축이 필요 없다.
② 차의 무게가 줄어들고 차체 바닥을 편평하게 하여 실내공간을 넓힐 수 있고 동력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직진 주행성능이 좋을 뿐 아니라 빙판이나 빗길에서 안정성이 높다.
③ 자동차 앞쪽에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등이 집중하여 구조가 복잡하고 앞쪽에 중량이 편중되어 차선을 변경하거나 커브길 주행 시 불안정성을 가져 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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