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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P 자동차는 FBM방식에서 LPI 방식의 적용으로 성능 향상을 가져왔다. 국내 자동차 제작사가 제시한 LPLI 자동차의 성능 시험 결과 LPI 식은 기존의 믹서방식 자동차에 비하여 가속, 연비, 시동성이 향상되었으며, 가솔린 자동차와 동등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LPI 방식의 경우 배출규제치를 만족하지만 믹서방식은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LPI 방식과 Mixer 방식의 가속성, 연비, 시동성 비교
LPG MPI | Mixer | 비고 (LPG MIP 기준) | ||
발진(sec) | 0 에서 100km/h | 11.3 | 13.5 | 가솔린과 동등 |
추월(sec) | 60 에서 80km/h | 6.5 | 8 | 가솔린과 동등 |
추월(sec) | 80 에서 100km/h | 7.6 | 10 | 가솔린과 동등 |
FTP 연비(km/l) | 7.1 | 6.7 | 6% 감소 | |
시동성(sec) | -25도 | 3.2 | - | 가솔린과 동등 |
시동성(sec) | 0도 | 0.73 | - | 가솔린과 동등 |
시동성(sec) | 85도(수온) | 0.4 | - | 가솔린과 동등 |
시동성(sec) | HOT 재시동성 | 문제없음 | - | 가솔린과 동등 |
LPI 방식의 배기성능
NMOG(g/km) | CO(g/km) | Nox(g/km) | 비고 | ||
규제치(ULEV) | 0.0034 | 1.31 | 0.04 | Mixer 방식은 ULEV만족못함 |
|
시험 결과 |
LPLI | 0.025 | 0.18 | 0.01 | |
Mixer | 0.075 | 0.87 | 0.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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